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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요리 쭈꾸미 사령부

안녕하세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품요리 쭈꾸미볶음 요리를 소개합니다.
쭈꾸미는 해마다 봄이면 쭈꾸미 축제가 열릴 만큼 봄에 꼭 맛봐야 하는 재료이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풍부하여 영양만점이에요.
저는 마켓컬리에서 처음 쭈꾸미사령부를 맛보고 맛있어서 2번째 주문이에요.

쭈꾸미 효능 (제철 3월~5월)

  • 저칼로리이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다
  • 콜레스테롤 감소 :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효과가 있다.
  • 피로회복 :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다.
  • 두뇌발달 : DHA 성분이 두뇌발달을 도와주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쭈꾸미 영양성분(100G 기준)

  • 비타민 B1 0.03mg 비타민 B2 0.07mg 비타민 B6 0.06mg 비타민 E 1.20mg
  • 비타민 A 14.00㎍RE
  • 니아신 1.10mg
  • 나트륨 240.00mg
  • 단백질 9.00g
  • 당질 0.30g
  • 레티놀 14.00㎍
  • 철분 0.70mg
  • 칼륨 310.00mg
  • 칼슘
  • 아연 1.56mg
  • 엽산 4.90㎍
  • 인 120.00mg

손질과 양념이 되어있는 쭈꾸미 1팩 600g 2~3인분이에요.

제품 뒷면에는 조리법과 상세정보가 제공되어있어요. 요리시 참고하시면 좋아요.

제품을 뜯지 않은 상태로 냉장 해동하거나 찬물에 담가 해동하세요.
저는 아이스팩을 넣은 보냉가방에 냉장 해동시켜 캠핑용품 구이바다에 요리했답니다.

해동한 쭈꾸미를 기름을 살짝 두른 구이바다에 넣고 센 불에서 달달 볶아줘요.
너무 오래 익히면 수분이 빠져나가 식감이 질겨지니 주의하세요^^

얼른 먹고 싶은 생각에 완성된 쭈꾸미 요리 사진을 깜빡했어요.ㅎㅎ
취향에 따라 콩나물, 당근, 애호박, 대파 등을 넣어 요리하면 더 좋을것 같아요.
저는 콩나물 데쳐서 김과 함께 준비했답니다.

참기름을 약간 더하면 매운맛을 유지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더해서 더욱 맛있어요.
탱클탱글 쫄깃한 쭈꾸미와 아삭한 콩나물이 너무 잘 어울리며 깔끔한 매운맛이 일품이였어요. 한그릇 뚝닥!

쭈꾸미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봄 제철에 먹는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볶아 먹기 좋은 쭈꾸미볶음 추천해요.
타우린이 많이 함유된 쭈꾸미 드시고 활력도 찾고 입맛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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